서귀포예술의전당은 4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4. 24.(목) 저녁 7시 30분과 4. 30.(수) 저녁 7시 장애예술인 특별기획 <아름다운 동행>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애예술인 초청 공연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음악으로 소통하고, 예술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를 만들기 위…
서귀포공립미술관 소암기념관에서는 상반기 교육프로그램‘서예교실’과 ‘한국화교실’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서예와 한국화를 직접 배울 수 있는 실기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4월부터 6월까지 10주간 매주 토, 일요일에 걸쳐 진행된다. 도내 유일의 서예 및 전통예술 전문 미술관이라는 소암기…
서귀포예술의전당은 오는 2025년 4월 22일(화) 오후 7시 30분, 대극장에서 배진우 피아노 리사이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피아니스트 배진우는 서울예고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했으며, 이진상, 손민수, 구자은을 사사하며 탄탄한 음악적 기반을 다져온 실력파 연주자로, 국내외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제주아트센터는 4월 9일(수) 오후 7시 30분에 ‘2025 씨네 클래식 <히사이지 조 영화 음악 콘서트 2022>’를 상영한다. ‘2025 씨네 클래식’은 시간과 거리의 제약을 넘어, 유럽의 생생한 현지 공연을 대형스크린을 통해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일본 음악가인 히사이시 조는 전 세계적으로 선풍…
제주특별자치도 현대미술관은 오는 11일부터 제주현대미술관 분관에서 박광진(1935~) 화백의 상설전인 <박광진: 자연의 울림>을 개막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박광진 화백이 기증한 149점 중 그가 그린 사실적인 풍경화와 함께 <자연의 소리> 연작을 소개한다. 제주도는 박광진에게 제2…
도립제주교향악단은 오는 3월 13일(목) 오후 7시 30분 제주아트센터에서 ‘Period’라는 부제로 제17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제주교향악단 제2 바이올린 수석 한효와 비올라 수석 김수영이 협연을 맡는다. 첫 연주곡인 슈트라우스 2세‘예술가의 생애 작품 316’은 작곡가의 화려…
서귀포시는 클래식 음악을 사랑하는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김정문화회관 기획 공연 시리즈 『토요일 토요일은 클래식』의 두 번째 무대를 오는 3월 15일 토요일 오후 5시, 김정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선보인다. 『토요일 토요일은 클래식』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할 이번 공연은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예술…
서귀포시 김정문화회관은 제주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하는 2025년 공연장 상주단체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제주체임버오케스트라’, ‘앙상블 퍼플’, ‘우리음악 앙상블 풍경소리’와 지난 25일 협약을 맺어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사업은 지역의 공…
서귀포시는 오는 3월 6일(목) 19시 30분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관악단 제8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동호 상임지휘자가 이끄는 서귀포관악단의 2025년 첫 정기연주회는 한국인 최초 색소폰 박사로 음악계의 새로운 기록을 세운 색소포니스트 윤여민(현 KAIST…
서귀포시는 올 한해 다시 찾고 싶고, 매력 넘치는 문화관광도시를 만들기 위해 서귀포예술의전당 문화예술교육 특화사업인 「서귀포 아트스쿨」을 새롭게 시작하여 시민들에게 일상 속 전문예술 체험 및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귀포 아트스쿨」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시민들의 서귀포 곳…
서귀포시 감귤박물관은 2025년 개관 20주년을 맞아 <감귤박물관 20년, 그 여정의 이야기>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박물관의 개관 2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역사와 성과를 조명하고 박물관이 지닌 지역적, 문화적 의미를 아카이브 형식으로 소개한다. 전시는 감귤박물관 2층 복도에서 진행된다…
서귀포시 감귤박물관이 2025년 개관 20주년을 맞아 ‘감귤에 담긴 글과 그림 이야기’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 10여 년간 감귤박물관 어린이 문예대회를 빛낸 수상작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로 감귤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3월말까지 진행되며, ▲역대 최우수 작품 전시…
서귀포시(시장 오순문)는 2월 6일(목) 안덕지역아동센터 공연을 시작으로 서귀포예술단의 찾아가는 음악회를 진행한다. 찾아가는 음악회는 공연장을 벗어나 음악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간다는 취지에서 시작된 공연으로 매년 서귀포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음악을 선물하며 지난해에만 25…
김정문화회관은 서귀포 시민들에게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고, 연극 장르의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연극 특성화 사업‘연극이 있는 날’을 운영하여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그 첫 번째 공연으로 뮤지컬 <넌센스 3>를 오는 2월 22일 토요일 오후 1시와 5시, 총 2회에 걸쳐 개최한다. 뮤지컬 &…
서귀포시는 오는 2월 1일(토) 15시 서귀포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서귀포예술단의 특별 기획 공연 “2025 즐거운 주말! 토요 힐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서귀포관악단의 토요힐링콘서트는 2021년부터 시작되어 힘들고 고단한 삶을 보내온 시민들을 위로하고, 주말의 시작은 관악단이 선사하는 특별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