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오페라 <이중섭>이 오는 10월 4일(금), 5일(토) 2회에 걸쳐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 오른다. 오페라 <이중섭>은 서귀포에서의 행복했던 이중섭의 삶부터 쓸쓸한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파란만장한 삶과 그의 작품들을 그린 공연이다. 본 작품은 2016년 이중섭 탄생 100주년을 기념…
서귀포시 김정문화회관은 2024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사)제주빌레앙상블의 <재일제주인을 노래하다> 공연을 오는 9월 28일(토) 오후 2시, 5시 총 2회에 걸쳐 개최한다. 김정문화회관 상주단체인 (사)제주빌레앙상블이 선보이는 <재일제주인을 노래하다>는 차별…
제주아트센터는 9월 28일(토)~29일(일) 이틀간 헬렌 켈러(헬렌)와 그의 스승 앤 설리번(애니)의 실화를 그린 음악극 <나는 재미있는 낙타예요>를 한글 자막, 음성해설, 수어 통역을 제공하는 무장애(배리어프리, Barrier free) 공연으로 개최한다. 음악극 <나는 재미있는 낙타예요>는 연…
화가 이중섭의 삶과 예술을 조명하고 서귀포시의 문화 예술 발전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이중섭 세미나가 다음 달 5일 서귀포 KAL호텔에서 오후 3시 부터 개최된다. 이중섭세미나는 1997년 이중섭 거주지 복원사업을 계기로 1999년부터 서귀포시와 조선일보가 공동주최해 현재까지 매년 다…
서귀포시(시장 오순문)는 9월 12일(목) 19시 30분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이동호 상임지휘자가 이끄는 도립서귀포관악단의 제84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가을의 시작점에 펼쳐지는 이번 공연에서는 현대 관악 작곡의 거장 프랭크 티켈리의 주요 작품과 잉글리시 호른 연주자 강석연과의 협연, 그리…
제주아트센터는 기획공연 <뮤지컬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를 9월 21일(토) 오후 7시, 9월 22일(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본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는 「2024 공연예술 유통」 사업 선정 작품 중 하나로, 2020년 공연예술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으로 선정돼 개발…
김정문화회관은 김정 여사 기부 예우사업으로 서귀포 신진 음악가 연주회 <꿈을 향한 멜로디>가 오는 8월 31일 토요일 오후 5시에 김정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서귀포 신진 음악가 연주회 <꿈을 향한 멜로디>는 서귀포에서 중‧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도내외에서 음악가로 활동하고…
시설 확충을 앞두고 있는 이중섭미술관은 현 건물에서의 마지막 전시로 이중섭 특별전 2부 <그리움은 그림이 되어>展과 기증작품전 <이중섭과 동시대의 화가들>展을 운영중이다. 서귀포공립미술관에서는 이중섭미술관의 철거 소식을 뒤늦게 접한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전시회 연장에 대한…
제주교육박물관(관장 오순영)은 8월 27일(화)부터 28일(수)까지 이틀간 제주교육박물관 평생학습실에서 ‘제주로 유배 온 조정철의 사랑과 운명’이란 주제로 지역주민과 학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향토역사교실을 운영한다. 조정철은 노론 4대신으로 유명한 우의정 조태채의 증손으로 병과에 급제하여 별…
제주특별자치도 돌문화공원관리소는 17일(토)과 24일(토) 두 차례에 걸쳐 김연숙 작가 초청전 《하늘과 바람과 별들의 시간》전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오백장군갤러리 5전시실에서 17일(토)과 24일(토) 오후 2시와 3시, 총 네 차례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관람객은 6일부터 돌문…
제3회 성산 조개바당 축제가 오는 8월 3일~4일 2일간 성산 내수면 모래갯벌 및 광치기 해변 일대에서 개최된다. 성산읍 내수면은 제주 유일의 갯벌로 943,000㎡의 광할한 면적을 자랑하며, 이러한 갯벌에서 도민들이 체험하기 힘든 조개잡이와 다양한 바릇잡이 체험을 통해 갯벌의 중요성을 알리고 성산의…
서귀포시(시장 오순문) 서귀포예술의전당은 8월 31일(오후1시) 대극장에서 융복합 연희뮤지컬 <제주 옹고집전>을 공연한다고 밝혔다. 본 공연은 우리에게 익숙한 고전 옹고집전을 현대적으로 재구성, 제주 서귀포 성읍마을에 사는 불효막심 성질 고약한 옹고집이 학대사를 통해 개과천선한다는 이…
동홍민속문화보전회(회장 김창우)는 7월 27일(토) 동홍동주민센터 2층 동홍아트홀에서 <제2회 서귀포시 동홍동 통 대항 제주어 골을락(말하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소멸 위기 언어로 유네스코에 등재된 제주어를 보전 ․ 전승하기 위해 동홍동 주민들이 함께 모여 제주어의 아름…
제주아트센터는 8월 18일(일) 오후 5시, 전통춤의 과거와 오늘에 이르는 춤의 여정을 그린 한국 창작무용 <걷다 바라보다 그리고 서다>를 개최한다. 서연수 안무, 강요찬 연출의 <걷다 바라보다 그리고 서다>는 전통춤의 진화 과정을 그려낸다. ‘걷다-바라보다-그리고 서다’총 3개의 장으…
서귀포시는 감귤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올해 11월부터 12월까지 열리는 감귤아트전의 프리뷰로 ‘진정성에 피어나다’ 현혜정 초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가장 제주다운 색인 ‘귤빛’을 주제로, 현혜정 작가의 손길을 거쳐 꽃이 되고, 풍경이 되며, 사유가 되어가는 일련의 과정에서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