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4 (일)

  • 맑음동두천 26.0℃
기상청 제공

서귀포시, 중형 농기계 구입비 지원

서귀포시에서는 인건비 부담이 증가하는 밭작물 농가들을 위한밭작물 중형 농기계 지원 사업에 총 사업비 4억원을 투자한다.

노동비 상승과 낮은 기계화율로 인해 주요 밭작물 농산물 생산비는 연평균 6%씩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서귀포시는 농기계 구입비의 60%까지 지원하여 농가 생산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지원 대상은 서귀포시에 주소지와 농지를 두고,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밭작물 재배 농업인 및 농업 법인은 가능하며, 과수재배 농가와 최근 3(2018~2020) 이내 동일 사업 또는 동일 기종 수혜 농업인은 지원 제외이다.

지원 기종은 1000만원 이상 3000만원 이하의 밭작물 농기계이며 (유통 장비, 과수관련 장비 등을 제외한 농업용 트랙터 및 부속 작업기, 수확기, 곡물 건조기, 방제용 드론 등)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에서 발행한 농기계 가격집에 등재된 기계이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126일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로 신청서 및 관련서류(견적서, 빙서류 등)를 제출하면 된다. 청접수 후 경지면적, 계통출하 실적, 농업관련 교육수료 실적 등의 항목을 평가하여 2월 중 사업대상자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노동력 확보가 어려운 농가들을 위해 기계화를 적극 추진하여 늘어나는 인건비 부담을 해소하고 농가 소득 증대를 실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와이드포토

더보기


사건/사고/판결

더보기
전기차부터 특수화재까지…제주소방 '첨단 장비' 총출동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주영국)는 2일 오후 2시 제주소방교육대에서 특수소방장비 시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시연회는 최근 증가하는 항공기 및 전기차 화재, 유해화학물질 누출 등 다양한 재난 유형에 대응하기 위해 도입된 특수 소방장비의 현장 실용성을 검증하고, 소방공무원들의 장비 운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시연회에서는 원격 조종이 가능한 무인파괴 방수차, 압축공기포소화장치가 장착된 카프 펌프차, 생화학구조차 등 특수차량 3종이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카프(CAFS) 펌프차는 일반 소방차보다 적은 양의 물로도 효과적으로 화재를 진압할 수 있어 일반 화재는 물론 기름 화재 진압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소방호스용 특수 노즐 5종과 유해물질 차단용 화학보호복 2종, 벽체나 문을 관통해 소화약제를 방사할 수 있는 관통형 방사장치 3종 등 소방장비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이날 시연회에는 도내 소방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참가자들은 각 장비의 특성과 성능을 비교하고 기존 장비와의 차이점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게 된다. 이번 시연회는 장비별 조작법과 안전 사용 요령, 장단점 등을 공유하고 현장지휘관과 대원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