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표선면(면장 강현호)는 지난 14일, 민원인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청사 내․외부 공간을 새롭게 단장하고, 주민 휴게공간 설치 및 민원실 낡은 쇼파 교체 등 리모델링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면사무소를 방문하는 어르신 등 민원인이 아침 9시 업무 개시 전까지 편안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휴게공간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그동안 산만하게 배치되어 있던 홍보 배너를 벽걸이형으로 정비해 시각적으로 깔끔한 환경을 조성하고, 정보 전달 효과도 한층 높였다.
특히 민원실 내부에 비치되어 있던 노후 소파를 넓고 편안한 신형 소파로 교체·배치하여, 다수의 민원인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구성함으로써 공간 효율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민원인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표선면 관계자는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민원인이 체감하는 행정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행정환경 조성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표선면은 주민 밀착형 생활행정 실현을 위해 소규모 환경개선은 물론, 민원실 안내 도우미 배치와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편의 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실효성 있는 행정개선을 통해 주민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