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포용복지연구공동체포럼’이 2024년 2월 29일(목)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참여의원소개, 2023년도 연구활동실적 보고, 2024년도 연구활동계획 보고,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과제 선정, 기타사항을 논의하였다.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의 건으로는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 직업재활 활성화 방안을 선정하였고,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약 6개월간 연구용역을 통해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과제 발굴 및 정책적 제언 등을 하고자 결정하였다.
이경심 대표의원은 “장애인 당사자들이 주체적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며, “이번 연구활동을 통해 제주지역 장애인은 어떤 일을 어떻게 하고 있으며, 어떤 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는지, 그리고 어떠한 정책들이 필요한지를 보다 면밀하게 살펴봐야 할 때”라고 말하면서, “장애인 일자리에 대한 현실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장애인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개선 방안을 도출해고자 한다”고 밝혔다.
의원연구모임에는 이경심 의원(대표), 김대진 부의장(부대표), 송영훈 위원장(부대표), 김경미 위원장, 강성의 의원, 김창식 의원, 박호형 의원, 양병우 부위원장, 양영식 의원, 정이운 의원으로 총 10명이 구성되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