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부위원장인 김기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이도2동갑)은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하고 외부기관의 객관적 평가를 거쳐 2023년 12월 2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는 지방자치단체의 행복지수 및 의정활동을 평가하여 중앙ㆍ지방간의 균형발전 및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도를 높이는 사회적 가치실현을 목표로 연구하고 있다.
금회 의정정책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 의원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는 선거공약 이행률, 출석률, 조례(제정ㆍ개정) 대표 및 공동발의 실적, 동의안 및 결의안 등 처리 실적, 위원회 및 개인 의정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였다.
시상식에서는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를 거쳐 광역의회와 기초의회 의원에 대한 대상과 최우수상을 각각 시상한다.
김기환 의원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 강화, 청년 등 산후조리 지원, 밝고 안전한 동네골목길 만들기를 대표 실적으로 제시하였다.
2023년도 대표공약 이행률 100% 이상, 본회의 출석률 100%, 조례 대표발의 15건 등 이외에도 다수의 위원회 및 개인 의정활동을 증빙서류와 같이 제시하여 좋은 평가를 얻었다.
김기환 의원은 “의정활동을 시작하면서 도민들께 약속드리고 고민 속에서 생각했던 일들을 하나하나 실행에 옮기는 과정을 거쳐 성과로 이어진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도민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라는 격려로 알고 앞으로도 의정활동에 정진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