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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폭스 예방의 첫걸음, 개인위생 수칙 준수

  • No : 814247
  • 작성자 : 고은비
  • 작성일 : 2023-05-12 19:29:09
  • 분류 : 제주시

지난 4.7.() 국내 지역사회 감염 추정 엠폭스 첫 환자 발생 이후 지역사회 감염 의심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2023. 4. 13.() 엠폭스 감염병 위기경보가 관심」→「주의단계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엠폭스는 원숭이두창 바이러스(Monkeypox virus) 감염에 의한 급성 발열, 발진성 질환으로, 국내 확진환자의 주요 증상으로는 항문직장, 생식기, 구강, 결막, 요도 등의 피부·점막의 병변(발진이나 궤양 등), 피부통증(항문직장, 생식기 등)이 있으며, 발열, 두통, 림프절비대, 요통, 근육통, 이급후증, 무기력증 등도 나타납니다.

엠폭스 예방을 위한 행동수칙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엠폭스 예방수칙

- 손 씻기 철저 및 오염된 손으로 눈, , 입 등 점막부위 접촉 삼가

- 익명의 사람이나 다수의 상대와 밀접접촉(피부접촉, 성접촉 등) 삼가

- 엠폭스 의심증상자 피부병변(발진이나 딱지 등) 접촉 삼가

- 엠폭스 의심증상자 사용 물품(침구류, 수건, 의복, 세면대 등) 접촉 삼가

엠폭스 의심증상(발진 등) 발생시 행동 요령

- 실거주지 관할 보건소나 1339로 즉시 신고하고 방역당국 안내에 따름

- 엠폭스 진단 전까지 동거인을 비롯한 주위사람들과 접촉 삼가

- 철저한 손위생 및 가족, 동거인 등 보호하기 위해 개인보호구 사용

- 의심증상자의 쓰레기 및 침구는 별도로 분리하여 관리

- 애완동물을 포함한 기타 동물과의 접촉 삼가

문 의: 제주시 건강증진과(064-728-16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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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 제주관광공사 감사패 수상 대한항공 제주여객서비스지점(지점장 황재홍)은 지난 7월 8일, 제주관광공사로부터 제주 관광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대한항공이 제주지역에서 응급환자 항공 이송, 특히 의료용 침대(스트레처) 제공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상생을 실천하며, ‘보전과 공존’의 제주 관광 이미지 개선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감사패 수여식에는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 황재홍 대한항공 제주여객서비스지점장을 비롯한 양 기관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제주도는 중증환자 발생 시 육지의 상급병원으로의 이송이 불가피한 실정인데 유일한 수단은 항공기를 통한 이송이며,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환자가 누운 상태로 이송될 수 있는 스트레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대한항공은 환자 전용 차량과 서비스 전담 직원을 운영하고 있고 스트레처 승객에게 항공권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매년 약 120명의 스트레처 중증환자와 약 1만 명에 이르는 휠체어 이용 교통약자승객이 대한항공 항공운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대한항공만의 특별한 스트레처 운송서비스는 지난 5월 지역 지상파 방송을 통해 방영된 ‘대한항공 응급환자 이송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