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 이하 제주사랑의열매)는 도내 환경이 어려운 아동·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사랑의열매 2026년 아너소사이어티 브랜드 지원사업’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 나눔의 상징인 아너소사이티가 도내 어려운 환경의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통해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회성 지원이 아닌 사례관리를 통해 심리·정서, 사회적 서비스 제공, 상담 자원을 연계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신청 대상은 가구 내 아동·청소년(0세 ~ 만 24세)이 반드시 세대에 포함되어야 하며, 소득범위는 중위소득 100% 이하 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 내용으로는 물품, 의료비(의료보장구, 심리정서 지원 등), 교육비(교복, 급식, 학원, 컴퓨터 지원 등 교육 관련)가 포함되며, 1가구당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2월 2일(월)부터 3월 6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각 행정시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대상자 신청 접수를 받는다.
정종헌 제주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 “이번 아너소사이어티 브랜드 지원사업(사례관리를 통한 지원사업)사업이 도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동·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수요를 반영하여 연속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