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천읍도서관은 초등학교 예비 3~6학년 대상『겨울 독서교실』참여자를 오는 1월 19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독서교실에서는 ‘책과 창작 놀이’를 주제로 독서토론을 병행한 강의를 진행하여 어린이들의 의사소통 및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독서활동, 창작활동 등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1월 20일(월)부터 1월 23일(목)까지 오후 2시 도서관 1층 강의실(배움터)에서 총 4회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송임선 독서논술책놀이지도사를 강사로 초빙해 ▲1회차‘생각이란 무었일까?’, ▲2회차‘이야기가 된 그림’, ▲3회차‘푸드 아티스트 되어보기’, ▲4회차‘미래의 나에게’를 세부 주제로 운영될 계획이다.
총 23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1월 6일부터 19일까지 제주도 공공도서관 누리집(http://lib.jeju.go.kr)의 도서관 프로그램 신청란에서 접수하면 된다.
독서교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전국 공공도서관과 협력하여 독서진흥 활성화 도모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며, 어린이들의 독서 동기 부여를 위하여 우수 학생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된다.
양철안 우당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아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자신감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