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의 계절 봄이 활짝 기지개를 켜면서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가 제주 커플 여행의 성지로 주목 받고 있다.
여의도 면적의 약 80% 크기로 조성된 제주신화월드는 4개의 5성급 호텔 및 콘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30개 이상의 F&B 매장, 캐주얼 라운지 바와 엔터테인먼트 스포츠펍, 락 볼링장, 코인 노래방, 미디어 파사드 전시, 그리고 밤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들까지 갖추고 있어 단지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여행의 모든 재미를 누릴 수 있는 ‘올인원’ 데스티네이션으로 각광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커플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인 시설들과 서비스들이 조명 받고 있다.
2019년 7월 첫 손님을 맞이한 제주신화월드 신화관(이하 ‘신화관’)은 신화월드내의 총 4개의 리조트 가운데 가장 최근에 오픈한 신상 리조트다. 신화관 객실 중에서도 특히 침실과 거실 공간이 분리된 ‘주니어 스위트’ 는 커플 고객들에게 남다른 인기를 끌고 있다.
주니어 스위트는 아늑하면서도 고급스럽게 꾸며져 있고, 신화워터파크와 신화테마파크, 그리고 멀리 제주 남서쪽 바다까지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뷰를 자랑해 커플 여행의 기분을 한껏 끌어올려준다.
신화관 투숙객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야외 ‘스카이 풀’도 신화관 인기에 한몫 기여한다. 스카이 풀은 사시사철 따뜻한 물이 공급되는 온수풀로 아직은 쌀쌀한 봄 날씨와 찰떡궁합을 이루며, 저녁 8시 이후부터는 노키즈존으로 운영되어 로맨틱한 시간을 찾는 커플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신화워터파크 야경을 벗 삼아 풀 옆에 위치한 ‘바 온 탑’에서 칵테일을 즐길 수 있어 로맨틱한 분위기가 한층 고조된다.
‘사랑은 마주보는 것이 아니라 나란히 앉아 같은 곳을 바라보는 것’이라고 했던가. 제주선 더블랙은 대형 철판을 중심으로 손님들이 둘러 앉는 바 형태의 레스토랑으로 제주의 가장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로 꼽히는 흑돼지를 명풍 철판 요리를 오마카세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
한식 전문 셰프가 손님들 앞에서 직접 요리한 고기를 한점 한점 손님의 식사 속도에 맞추어 접시 위에 올려 드리는 형식으로 제주에 없던 고품격 다이닝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주선 더블랙에서는 흑돼지를 습식숙성(wet aging) 방식으로 1℃ 저온에서 192시간 이상 숙성하여 더욱 풍부한 육즙과 연한 육질을 만들어낸다. 최고의 맛을 선사하기 위해 오겹살, 목살, 돈마호크 등 흑돼지 부위들을 가장 알맞은 온도와 조리 시간으로 익힌 후 추자도 꽃멜 소스, 제주 황칠 소금 등 시그니처 소스로 흑돼지의 풍미를 더욱 끌어 올린다. 또한, 한라산 표고버섯, 제주 푸른 고사리 등의 채소 구이도 함께 제공되어 입안 가득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흑돼지가 조리되는 동안 손님들은 계절죽, 계절전 등 전채 요리를 즐기며 기존 흑돼지 전문점들과 차별화된 풀코스 식사를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