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에 발맞춰 창조국방으로 나아가기 위해 제주지역 군장병 대상 발명교육이 본격적으로 실시되었다.
제주지식재산센터(제주상공회의소)는 오는 7월 6일 오후 제주시 소재 제주 해병대 9여단에서 군장병 30여명을 대상으로 군장병 지식재산권 교육을 실시하였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특허청이 지원하고, 제주지식재산센터(제주상공회의소)가 추진하는 군장병 지식재산권 교육은 군장병의 지식재산 인식제고를 통하여 군전투력 향상 및 예비 산업인력의 지식재산 창출능력 배양을 위해 현재, 전군(국방부, 육․해․공군)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와 연계하여 전군 대상 군장병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도 진행되고 있으며, 오는 7월 13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받고, 8월 중에 지역별 예선을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금번 군장병 지식재산권 교육은 신성기 변리사(팀제이국제특허법률사무소)를 강사로 하여 발명기법 및 지식재산권 이해, 군장병 발명경진대회 안내와 군 발명품 수상작들을 소개하여 장병들의 대회 참여를 돕고, 지식재산권(발명)에 대한 질의응답을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제주지식재산센터(제주상공회의소)는 “군 장병 지식재산권 교육은 장병들에게 예비산업인력인 군장병들을 창의적 사회인적자원으로 양성하고, 발명교육 및 체험활동으로 군부대 내 학습 및 건전한 여가활동 분위기를 조성을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였다.
□ 담당자 : 제주지식재산센터 김석훈 지식컨설턴트(064-759-2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