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은 지난 2013년부터 칭찬과 배려의 아름다운 언어사용을 실천하는 국회의원들을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자로 선정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3,000여명의 전국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 중 395명이 '청소년 선플정치언어모니터단'을 구성하고 국회 회의록 시스템을 분석하여 수상자를 선정했다.
재)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와 국회선플정치위원회가 주최하고 선플포럼, 전국선플교사협의회, 청소년선플SNS기자단이 주관하는 '제3회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시상식'은 오는 18일 오후 6시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다.
김우남 위원장은 "이 상을 청소년에들에게 귀감이 되는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하라는 격려와 채찍으로 받아들이겠다"며 "국회 본연의 견제와 감시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논리적이고 품격 있는 언어를 사용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우남 위원장은 19대 국회에서 △주간경향 발표 의정활동 1위 의원 △6년 연속 국회 입법최우수·우수의원 △5년 연속 NGO모니터단 국감 우수의원 △3회 연속 경실련 국감우수의원 △대한민국 헌정대상 △대한민국 입법대상 등을 수상하는 등 지금까지 총 36회의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또한 법률소비자연맹의 분석결과 19대 국회의 지난 임기 3년 동안 전체 300명의 국회의원 중 가장 많은 법안을 통과시킨 1위 의원으로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