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기적의도서관은 오는 6월 14일(토) 개최되는 ‘2025 어린이 책 축제’를 앞두고, 축제의 주요 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어린이와 가족 등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책 축제 모집 프로그램으로는 ‘책 속 캐릭터 코스프레 패션쇼’, ‘책넝쿨 플리마켓’, ‘동화술사와 함께하는 미라클 매직쇼’, ‘7개 주제의 체험부스’, ‘책넝쿨 속 작가와의 만남’ 등이 있다.
‘책 속 캐릭터 코스프레 패션쇼’는 어린이들이 책 속 캐릭터 의상을 입고 축제를 즐기며 무대에서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의상을 소개하는 축하공연으로, 어린이(개인 또는 팀 5~13세) 20팀을 선착순 모집한다.
기적의도서관 ‘책넝쿨 서비스’ 참여 어린이가 셀러로 참여하는 ‘책넝쿨 플리마켓’에서는 단계에 따라 ‘씨앗 셀러(5~7세)’ 5팀, ‘나무 셀러(8~10세)’ 5팀, ‘숲 셀러(11~13세)’ 5팀 총 15팀을 모집한다.
‘동화술사와 함께하는 미라클 매직쇼’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명작동화를 마술로 재해석한 공연으로, 사전접수자 100명을 모집하며, 축제 당일 현장에서도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동화, 꿈, 독서, 진로탐험 등 7개 주제의 ‘체험부스’에서도 참여자를 모집한다.
축제 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총 4타임으로 운영되는 가운데 1·3타임은 사전접수로, 2·4타임은 현장접수로 신청을 받는다.
‘나를 봐’최민지 작가, ‘똥볶이 할멈’강효미 작가를 초청하여 진행하는‘책넝쿨 속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사전접수를 통해 각 50명을 모집한다.
참여자 접수는 5월 21일(수) 오전 10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다만 ‘책넝쿨 플리마켓’은 참여 신청서 작성 후 직접 제출 또는 담당자 이메일(wnsqja023@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신청 인원 등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www.jeju.go.kr/lib), 제주시 누리집(https://www.jejusi.go.kr/index.ac), 기적의도서관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jeju_miracle_library)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윤철 우당도서관장은 “이번 책 축제가 어린이들이 주체가 되어 참여하고 즐기는 뜻깊은 독서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제주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