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사)서귀포시 걷기협회가 주관하는 ‘2025년 서귀포 시민건강 걷기’가 오는 5월 31일 자구리공원을 주 행사장으로 서귀포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일상 속 걷기실천으로 빛나는 백세인생!’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최저 수준의 걷기 실천율을 개선하고 비만 등 만성질환을 예방하고자 일상 속 걷기 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5월 12일부터 5월 30일까지 네이버 폼을 통해 500명을 사전접수 받고, 행사 당일인 5월 31일 08:00부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접수 받을 계획이다.
걷기코스는 자구리 공원을 출발하여 ▲이중섭거리 ▲매일올레시장 ▲중앙로터리 ▲샛기정공원(걷기인증 스탬프 지점1) ▲칠십리야외공연장(걷기인증 스탬프 지점2) 을 거쳐 다시 자구리 공원에 도착하는 것으로 구성되었으며, 걷기인증 2개 지점에서 스탬프를 모두 획득하여 완주한 것으로 인정되면 티셔츠 등 기념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5월 31일 제38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흡연의 위해성을 알리기 위한 퍼포먼스와 금연서포터즈가 함께하는 금연․절주 캠페인 등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주행사장인 자구리공원 일대에서 스트레스측정, AED 사용법 교육, 올바른 손씻기 6단계 홍보와 음주가상 체험 및 치매가상체험 등 각종 체험존 운영과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비롯한 고혈압 당뇨병 등록관리사업, 정신건강사업,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국가암검진사업, 모자보건사업 등 다양한 보건사업 홍보도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걷기지도자 50명이 배치되어 참여자들에게 올바른 걷기 방법을 홍보할 계획이며,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주요지점마다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비상상황 발생에도 철저히 대비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일상 속 걷기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더 나아가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한 이 행사로 많은 분들께서 일상 속에서 걷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사전신청 접수는 해당 사이트에서 (https://naver.me/FY32a0J0) 5월 12일부터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관련문의는 서귀포시 걷기협회(☎010-2804-108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