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 자동차과의 김도현(졸업 예정) 학생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지방공무원 9급(일반기계) 채용시험에 최종 합격하며 고졸 취업의 성공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김도현 학생은 지난 9일 발표된‘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소재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경력 경쟁임용’에서 최종 합격자로 이름을 올렸다.
김도현 학생은 학교 생활 동안 자동차정비, 지게차운전기능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며 직무 능력을 키웠으며 학교 수업에도 성실히 참여해 공무원 시험 합격이라는 큰 성과를 이뤄냈다.
김수환 교장은 “자격증 입교를 통한 미래 직업 세계로의 이행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얻고 목표를 실현하는 모습을 볼 때 큰 보람을 느낀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자동차과는 지난 6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으로부터 학과재구조화 승인을 받아 2025학년도부터 ‘스마트에너지설비과’라는 새로운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2025 미래유망산업 고졸인력양성사업’신청을 통해 지역 에너지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며 제주도 내 정주형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는 공무원 준비 외에도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적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