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3월부터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만화가 있는 날을 운영한다.
본 사업은 2023 제주웹툰캠퍼스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만화 웹툰문화 향유 기회 및 관심 인구 저변 확대를 통한 도민들의 만화웹툰 인지도 확산과 관련 사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만화가 있는 날”이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제주웹툰캠퍼스 특색에 맞춘 콘셉트로 만화 문화 향유를 위해 지역민들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20년도부터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2023년에는 3월 29일 ‘라이브를 위한 캐리커쳐’ 교육을 시작으로, 매달 만화·웹툰분야 원데이 클래스가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3월 29일에 진행하는 ‘라이브를 위한 캐리커쳐’ 교육프로그램은 3월 15일부터 27일까지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교육장소는 제주웹툰캠퍼스 세미나실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www.ofjeju.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주웹툰캠퍼스(064-766-0701)로 문의하면 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하는 만화가 있는 날을 통해 지역민들의 만화·웹툰에 대한 관심 증대와 창작 인프라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