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상공회의소(회장 현승탁)는 1일 제주시내 각 초등학교를 대표하는 각 학교 어린이회장단 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주상의 국제회의실에서 ‘제7회 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어린이회장단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 이번 교육은 경제애니메이션,경제노래, 경제구연동화, 경제 NIE 등 교실에서 할 수 있는 새로운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배울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제4교시 마지막에 진행된 ‘경제골든벨’은 이날 진행된 교육내용을 기반으로 진행돼 어린이들이 각자 학교를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열기가 고조되었다.
이날 참가했던 학생들은 “경제가 이렇게 재미있고, 기업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되었다.”며 “경제공부를 열심히 해 지역발전에 도움을 주고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초등경제교육연구소 오화균 대표는 “경제기관, 특히 지역의 경제단체들이 미래의 경제를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을 위해 재미있고 쉽게 느낄 수 있는 경제교육을 필요로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오늘 교육 이외에도 기회가 되는대로 대국민 교육의 일환으로 경제교육을 실시하겠다”며 “하반기에는 서귀포시내 초등학교 어린이 회장단 경제교육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