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8 (화)

  • 맑음동두천 10.8℃
기상청 제공

국제회의 유치위한 '회의산업 정보포탈 시스템' 구축

제주특별자치도는 국제회의 유치를 위해 '회의산업 정보포탈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구축되는 정보포탈은 9300만원 사업비를 들여 이달 완료돼 올 4월부터 본격 운영된다.

정보포탈에는 컨벤션센터 및 회의시설을 보유한 특급호텔, 이와 연계한 숙박.교통.음식.관광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국제회의와 관련된 체계적인 통계자료와 인센티브 지원제도 등 지원관리 시스템 구축 등을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3개국 외국어로 보여줄 계획이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와이드포토

더보기


사건/사고/판결

더보기
제주도-해병대 9여단, ‘57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
제주특별자치도는 예비군 창설 57주년 맞아 해병대 제9여단과 공동으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제주도는 4일 오전 도청 탐라홀에서 ‘제57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을 열고 예비군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고취했다. 이번 행사는 예비군의 희생정신과 노고를 격려하고, 민·관·군 간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오영훈 지사, 좌태국 해병대 9여단장, 김달수 제주재향군인회장을 비롯해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안보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개식 선언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수여, 도지사 축사, 국방부장관 권한대행 격려사 대독, 지역방위태세 확립 결의문 낭독, 예비군 군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곽도영 예비군 일도2동 제1동대장과 김성관 예비군 송산정방동대장이 기관 표창인 제주특별자치도 통합방위협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 이날 현장에는 곽도영 동대장이 참석해 직접 수여받았다. 오영훈 지사는 “제주도의 3만 명의 예비군 자원이 1만 여명의 공직자와 협력의 시스템을 잘 갖춰나간다면 우리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이나 재난상황도 능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제주도와 행정시, 읍면동 간 방위협의회를 내실 있게 운영해 지역 안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