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형종 회장은 장애인권리회복 및 차별금지를 위한 노력을 수행하고, 지역사회에서 장애인들의 원활한 사회활동을 위한 편의시설 실태조사, 장애인생활실태조사 사업, 정책자료집 발간 등을 주도적으로 시행함으로써 타 시․도의 모범이 되는 등 장애인단체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이번에 수상하게 된 것이다.
또한 부 회장은 장애인종합민원상담실운영과 재가복지서비스센터를 운영하면서 장애인들이 사회인으로서의 권리를 찾을 수 있도록 일조하고 있고, 동시에 장애인들의 재활 및 사회통합을 유도해 장애인생활개선 및 자활의지 고취에 기여했다.
이와 함께 도내 중증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차량 이동지원을 하는 장애인특별운송사업을 실시해 도내장애인의 이동권 증진에도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장애인고용안정캠페인, 민원상담실무교육, 전국지체장애여성개최 등을 통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장애인들의 운동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게이트볼, 보치아, 론볼, 탁구, 휠체어농구 등의 생활체육을 활성화해 여가활동 및 건강증진에 이바지함과 아울러 유능한 장애인체육인을 양성해 전국장애인체전, 휠체어농구대회, 뇌성마비보치아대회, 전국론볼링대회, 전국게이트볼대회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는 등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의 위상을 높이는데 노력을 기울여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