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의 문해력과 예술 이해를 높이기 위한 특강 ‘그림으로 만나는 도서관’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월 7일부터 2월 28일까지 어린이도서관에서 ‘그림읽기로 만나는 이야기’, ‘우리 그림 케데헌되어 세상을 날다’ 2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그림읽기로 만나는 이야기’는 예비 초등 1~2학년 15명을 대상으로 글 없는 그림책을 함께 읽고 자신의 생각과 말을 글로 표현해 보는 활동을 통해 시각적 문해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리 그림 케데헌되어 세상을 날다’는 예비 초등 3~4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마스코트 더피(호랑이)와 서씨(까치)의 모티브인 전통 민화 호작도를 소개하고, 다양한 한국화(동양화 기법)를 어린이 눈높이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기 수업과 병행해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1월 28일(수)부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https://www.jeju.go.kr/lib)⇒행사/프로그램⇒도서관 프로그램신청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문정희 탐라도서관장은 “겨울방학 동안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며 문해력과 감수성을 함께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