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 가치기준을 새롭게 정한 후에 전반적인 상황을 재검토해야 할 시점이다.
72년생: 여성은 즉흥적인 행동을 삼가고 남성은 객기부리는 일을 삼가라.
60년생: 한번만 보고 결정하는 경솔한 행동은 주변사람들을 황당하게 만든다.
48년생: 마음속에 담아두었던 응어리를 내뱉고 홀가분한 마음을 갖길 바란다.
36년생: 자칫하면 큰 낭패를 당할 수 있으니 변덕스러운 사람은 멀리하는 것이 이롭다.
소 불필요한 일은 서둘러 정리하고 실속을 차리는 것이 현명한 행동이다.
73년생: 손에 한줌 쥐고서 없다고 발뺌하는 사람은 빨리 정리하는 것이 좋다.
61년생: 변경이 잦으면 신뢰를 잃기 쉬우니 한가지라도 일관되게 추진하길 바란다.
49년생: 사사로운 정에 집착이 과하면 곤란한 국면에 처하기 쉬우니 주의하라.
37년생: 세상에서 가장 외로운 사람이 자신이라는 생각이 들 때가 요즘이다.
범 주위사람들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자세를 취하면 그것이 복이 되어 돌아온다.
74년생: 모든 것에는 일장일단이 있으니 이왕이면 장점부터 먼저 살펴라.
62년생: 구심점이 없으면 전체가 흔들리는 법이니 자신의 위치를 굳게 지켜라.
50년생: 밑천도 없이 시작한 일은 금세 벽에 부딪힌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38년생: 독선과 아집 때문에 빚어진 문제는 해결하기에 몹시 힘들 수 있다.
토끼 행위자체는 크게 문제되지 않겠지만 거기서 파생되는 것이 문제가 될 수도 있다.
75년생: 능력 밖의 것을 탐하지 말고 낮은 곳으로 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63년생: 현재의 만족을 줄이더라도 장래의 더 큰 이익을 위해 저축해야 한다.
51년생: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 중에 과연 누가 진솔한 사람인지를 잘 구별해야 한다.
39년생: 애매한 사안에는 관여치 말고 뒤에서 바라보는 것이 좋겠다.
용 사업이나 직업적으로 변화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지만 속단할 단계는 아니다.
76년생: 부단한 노력만이 자신의 능력을 증가시키고 윗사람에게 인정받는 유일한 길이다.
64년생: 두 가지 이상의 문제를 한꺼번에 처리하려는 발상은 매우 위험하다.
52년생: 협력을 구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예의를 표하는 자세를 취하라.
40년생: 별안간 건강에 이상이 올 수 있으니 미리 검진 받는 것이 좋겠다.
뱀 개인적인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운세니 가벼운 마음으로 임하길 바란다.
77년생: 눈높이를 맞추지 못하면 고생하는 사람은 결국 자기 자신임을 인지해야 한다.
65년생: 전문직 종사자는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도래한다.
53년생: 과다한 욕구를 자제하고 형편에 맞게 생활하면 일신이 편해진다.
41년생: 돌고 도는 것이 세상의 이치이니 주어진 것에 만족하는 것이 상책이다.
말 단숨에 해결할 일은 오래 끌지 않는 것이 좋으며 금전적인 소득이 발생할 듯하다.
78년생: 변화에 역행하지 않으면서 순리를 따르는 사람은 도태되지 않는다.
66년생: 송사에 연루되면 매우 불리하니 가능하면 타협하는 방향으로 진행시켜라.
54년생: 경제적인 여유가 뒷받침 될 때 앞을 가로막는 일은 전혀 없다.
42년생: 손에 쥐고 있으면 고통이 되기도 하지만 모두 놓아 버리면 새털처럼 가볍다.
양 현실적인 사고력이 요구되는 시점이니 보다 객관적인 시각을 가져야 한다.
79년생: 내가 취하지 않으면 어차피 남이 취할 거라는 생각은 버려라.
67년생: 문서처리는 평소보다 더 꼼꼼하게 처리하고 가볍게 움직이는 것이 좋다.
55년생: 바람직하지 못한 부분은 멀리하고 평소 생각대로 몸을 움직여라.
43년생: 누구를 천거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일은 여러 가지로 매우 복잡하다.
원숭이 현실적인 대처능력을 길러서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최선의 길이다.
80년생: 누구나 힘들고 외롭고 슬플 때가 있는 것이니 너무 상심하지 마라.
68년생: 활동적인 방향으로 목표를 정하고 협력자를 구하는 것이 다급하다.
56년생: 늦다고 생각할 때가 이르다는 말이 있으니 조바심 내지 말라.
44년생: 굴러가는 공을 손으로 잡아야지 발로 잡으려하다가는 놓치기 쉽다.
닭 무엇을 밟고 서 있는지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다음 순서로 넘어간다면 일이 수월하다.
81년생: 노력한 것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시기니 부지런히 움직여라.
69년생: 부산하게 움직이지만 기대에 미흡한 결과로 인해 심신이 피곤해진다.
57년생: 논쟁에 휘말리면 피곤해지니 적당한 선에서 끝내는 것이 좋겠다.
45년생: 어떠한 형태의 청탁이라도 거절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익하다.
개 잔뿌리가 많으면 줄기가 약해지니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좋다.
82년생: 때와 장소에 따라 적절히 소비한다면 친구들로부터 인기를 한 몸에 받는다.
70년생: 자신의 내면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계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58년생: 의외의 장소에서 동업자나 귀인을 만날 수 있으니 주위를 잘 살펴라.
46년생: 몸에 좋은 것도 과다복용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히 취하라.
돼지 여유부리다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허점이 보이면 신속하게 파고들어라.
83년생: 많은 것을 보고 듣기 위해서는 계획을 잘 세우는 것이 필수적이다.
71년생: 대외적인 발전도 중요하지만 지금은 실리를 추구하는 것이 무엇보다 먼저다.
59년생: 거처를 옮기기에 더 없이 좋으나 동방으로 이동하는 것은 삼가라.
47년생: 사사건건 간섭하는 사람을 멀리하고 산으로 올라가면 묵은 체증이 내려간다.
그동안 경남 매일신문과 스포츠 조선, 내일 신문, 전국벼룩시장 등에서 집필했으며, 저서로는 ‘사주학과 한의학’, ‘정설사주풀이’, ‘사주와 생활철학’ 등이 있다. - 상담전화 : ☎ 060-700-8411 backun.com |